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비만대사증후군클리닉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진료과 안에 가정의학과 안에 전문진료분야 안에 비만대사증후군클리닉

비만은 질병입니다.

진화과정

비만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급속한 증가를 보이는 반드시 극복해야 할 현대인의 만성질환입니다. 비만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비만과 관련된 질환(고혈압, 당뇨병, 관상동맥 질환, 퇴행성 관절염, 담석증, 유방암, 대장암)들의 발생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체중 감량을 통해 비만 관련 질병의 이환율, 합병증을 줄일 수 있고, 초기 체중의 5~10%만 줄여도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 되고, 관상 동맥 질환 등 비만 관련 질병의 발생 위험이 낮아집니다. 비만은 이미 현대인의 사망원인 중 교정 가능한 첫 번째 원인이며, 건강과 활력있는 삶을 누리기 위해 꼭 치료가 되어야 하는 질병입니다.

비만과 대사증후군

최근 들어 동시에 발생하는 근본이 같은 질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지방간 등의 질환은 예전에는 각각의 질환으로 생각하였으나, 최근에는 복부비만과 인슐린 저항성이라는 같은 뿌리에 기초를 둔 대사관련 질환이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과거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지방간 등의 질환을 각각의 개별적 질환으로 생각하였으나, 최근에는 복부비만과 인슐린 저항성이라는 같은 뿌리에 기초를 둔 대사관련 질환이라고 여겨지고 있으며, 이를 대사증후군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대사증후군은 내장지방의 축적과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의 후천적 요인과 함께 가족의 유전적 요인이 원인이 됩니다. 대사증후군의 뿌리에는 인슐린저항성이 자리 잡고 있는데, 인슐린저항성이란 말 그대로 혈액내의 포도당을 근육이나 간으로 운반하여 활용시켜 주는 호르몬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여 발생합니다. 대사증후군 환자에서 복부 비만이 있을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는 복강 내에 내장지방이 많을수록 인슐린 저항성이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비만 전문의에 의한 건강관리

비만은 개개인에 따라 다를 수가 있으며 그 원인 파악에 따라 적합한 치료가 개별적으로 처방되어야 합니다. 의학적인 방법의 비만 치료는 올바른 진단과 처방 아래 안전하고 종합적 치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도록 해 드립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의 비만 대사증후군 클리닉에서는 환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체중 감량을 감량해 줌과 동시에 비만과 관련된 대사증후군의 치료에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One-Stop 비만 & 체형 클리닉의 특징

  • 비만 전문의, 운동처방의, 영양사 등 전문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One- Stop 서비스로서 내원 시 검사, 진단, 치료가 함께 이루어집니다.
  •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
    복부비만, 산후비만, 갱년기 비만, 남성비만, 소아비만, 부분비만, 등 개개인에게 적합한 맞춤식 체중 조절 및 체형 관리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다방면의 의료진과의 연계
    내원 시 발견된 동반된 질환의 효과적 치료를 위해 관련 전문 의료진과의 협진 체계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